꿀팁

공공보건 포털 - 인터넷으로 보건증 발급 방법

꼽이엄마 2021. 4. 28. 21:5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꼽이엄마입니다!

 

거의 약 1달간의 사투로 ㅋㅋㅋㅋ

애드 핏 승인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는데요!

애드센스는 신청 중에 있고
아직 승인 결과는 안 났답니다...><

 

이 또한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얻지 않을까~
하고 기대하게 되네요!



 

오늘은 보건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드리려고 해요.

 

저도 직접 찾아가서 발급받는 방법만 알았었는데요

 

왜 보건증 검진받고 다시 또 가려면 귀찮잖아요??

특히 요즘 같은 코 시국에 말이에요

 

오늘은 다른 포스팅과 다른 점이 있어요

저도 처음 발급받는다는 건데요.

 

잘 모른다는 단점과

 

장점으로는 잘 모르니 

그래서 그만큼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포스팅 시작 전 

보건증은 식품업종 관련 종사자 분들은

무조건 입사 전에 발급받아야 되는 서류 중 하나예요.

검진일로부터 1년 안에 재검진을 꼭 받아야 되는데요

 

재검 진시 보건증 발급에 약 1주 정도 소요가 되므로

재검진 기간이 검진 일로부터 1년 이긴 하지만

1년 -10일 정도로 잡아주시는 게 좋아요 

 


 

오늘도 초록창에 보건증 인터넷 발급 혹은

귀찮으신 분들은 오늘도 저를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G-health 공공보건포털

공공보건포털 G-health입니다.

www.g-health.kr

 공공보건 포털이라는 사이트이고요 

저 또한 오늘 처음 보네요...!

 

 

 

출처:공공보건포털

 

공공보건 포털 메인이고요 

오른쪽에 보시면 증명서 발급이라고 있는데 눌러주시면 됩니다!

 

 

 

 

누르고 들어가시면 동의에 체크하여 주시고요

아래쪽으로 내려주시면 요런 화면이 떠요.

당연히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공동 인증서가 있으신분은 공동인증서 본인 확인을 눌러주시고요

저는 오늘은 핸드폰 본인 확인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 인증과 문자인증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간편 인증으로 해볼게요

인증이 완료되면

 

 

요런 페이지가 뜨는데요

저희는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를 발급받을 거기 때문에

왼쪽 제일 상단에 건강진단결과서를 눌러주세요!

 

 

 

저는 아직 기간이 남아서 한번 출력 예시로 해봤어요!

 

밑에 유의사항에 쓰여있듯이 정상 판정만 조회, 출력이 가능합니다!

 

제증명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도

조회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해요

 

또 보건기관에 등록된 이름과 다를 경우에도

조회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니

이점 조심해야겠어요!

 

접수번호를 눌러주시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요기서 용도는 제출용으로 저는 입력해주도록 할게요

 

 

입력해주고 나서 발급받기를 눌러 주시면

 

 

초기 비밀번호가 생년월일이라는 메시지 창이 뜨고요

그다음에 pdf 파일이 저장돼요! 

회사 제출용 이어도 pdf 파일이면 제출도 간단하고

(생년월일은 알려주셔야 되지만)

다운로드하여 전송하면 되니 간편해서 너무 좋네요!

 

쉽게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부족하게

설명드린 게 아닌가 싶네요 ㅠ_ㅠ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열심히 답 드리도록 할게요!

 

*본인인증 전 팝업 차단 여부 확인해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